top of page

소액결제 현금화 정책



소액결제현금화 정책


소액결제현금화 정책이란?

소액결제현금화 정책이라는 것은 주로 휴대폰 소액결제를 이용하다 보면 "결제 정책에 따라 고객님의 휴대폰 결제가 제한됩니다" 또는 "결제대행사 정책에 의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소액결제가 거부되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정책들은 각 통신사마다 다르게 적용이 되어지고 간혹 자신이 미납요금이 없는 상태인데고 불구하고 "미남, 연체되어 결제가 불가능 합니다"와 같은 형태로 문구가 나오면서 거절되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소액결제현금화 정책에 걸리게 되는 이유는 너무나도 이유가 다양하기 때문에 정확히 어떠한 문제때문에 걸리는지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소액결제현금화 정책에 대한 문제가 생기는 경우에는 대부분 업체들에게 의뢰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통신사별 소액결제현금화 정책


1> SKT 소액결제현금화 정책


SKT 소액결제현금화 정책에는 신규가입 휴대폰 정책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는 신규로 가입을 한 사용자는 당연히 가입을 한지가 얼마 지나지 않아서 통신사 측에서 신뢰도가 떨어진다는 이유로 핸드폰의 결제에 제한을 걸어두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아예 결제 자체가 불가능한 경우는 아니지만 소액결제현금화 한도가 50이든 100만원이든 남아 있다고 하여 이러한 한도를 전부 소진하는 것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보통 신규 가입 휴대폰 정책 같은 경우에는 최초로 가입을 하고나서 3개월 정도는 신규개통 휴대폰으로 분류됩니다.


2> KT 소액결제현금화 정책

KT 소액결제현금화 정책은 통신요금 미납 관련 정책이 있습니다. 이는 핸드폰의 통신 요금이 미납되어진 경우에 발생하게 되는 정책이고 당연히 미납되어진 금액이 있다면 결제하는 것이

안되는것이 정상이긴 하지만 사실 미납되어진 상태에서도 결제가 가능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경우에는 주로 우회를 하여 결제를 하는 경우가 많이 있고 상품권 같은 정책에 강하게

적용되어지는 상품들은 결제자체가 불가능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 부분과 비슷한 것이 바로 과거 미납, 연체 이력이 있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주로 예전에 통신요금 관련 미납이나 연체이력이 많이 있다면 생기는 정책 입니다. 이는 회원 자체에 대한 신뢰도가 낮다고 판단하여 결제 대행사 측에서 제한을 걸어둔 정책이라 보시면 됩니다.

3> LGU 소액결제현금화 정책


LGU 소액결제현금화 정책 같은 경우에는 만약 과도한 결제로 인해서 정책에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기존에 핸드폰을 사용하지 않거나 혹은 아무런 결제관련 행위를 하지 않던 사람이 갑작스럽게 너무나도 많은 금액 그리고 큰 금액을 결제하는 경우에 생기는 정책입니다. 이러한 경우는 주로 보이스피싱 같은 여러가지 문제로 인해서 생기게된 정책이기도 하며 결제 대행사 측에서도 이렇게 갑작스럽게 생기는 결제들에 대한 사고를 막기 위해서 미리 제한을 걸어둔 것이라고 보시면 좋습니다.



결제사별 소액결제현금화 정책

1> KG모빌리언스 소액결제현금화 정책


KG모빌리언스의 정책들은 정확하게 이유를 밝히고 있지는 않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알려진 것을 전달 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 핸드폰 요금이 꽤 많이 연체가 되어졌거나 혹은 여러번의 체납이 발생한 경우가 있습니다. 다음은 자신의 핸드폰을 개통한지 아직 60일이 채 지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정액요금제 이거나 선납폰인 경우가 있으며 휴대폰에 가입을 하고나서 휴대폰 결제를 차단 요청한 경우가 있습니다. 또 다른 이유는 휴대폰 결제를 단 한번도 사용하지 않았던 경우에 통신사와 결제 대행사 측에서 스미스피싱 방지를 위해서 고객보완을 설정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2>다날 소액결제현금화 정책


다날의 정책은 생각보다 종류가 다양합니다. 다날 정책 50, 다날 정책 615, 다날 정책 605, 다날 정책 432, 다날 정책 414, 다날 정책 437, 다날 정책 57 들이 다날을 정책들이며 하나 하나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다날 정책 437은 통신사에 신규로 가입을 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서 한도가 나오지 않는 경우를 말합니다. 다날 414는 과거에 2개월 혹은 그 이상동안 통신요금이

미납이 되어진 이력이 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다날 57은 결제를 하고자 하는 상품의 가격이 너무나도 높아 자신의 소액결제 한도가 초과되어진 경우를 말합니다. 다날 432는 지난달 요금이 지금 미납이 되어져 있거나 혹은 연체인경우를 말합니다. 다날정책 605는 본인의 명의로 소유를 하고있는 핸드폰이 여러대 있는 경우를 이야기 합니다. 다날 정책 615는 핸드폰 소액결제 사용을 하고 이후에 지난달에 연체기록이 남아 이때문에 제한이 걸린 경우를 말합니다.

조회수 1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